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학 칼럼

여성의 美, ‘눈-코-입’ 조화가 결정

NSP통신, DIPTS, 2010-10-05 08:55 KRD2
#오세원
NSP통신-▲오세원/오세원성형외과 원장
▲오세원/오세원성형외과 원장

[서울=DIP통신] 여성이 추구하는 아름다운 얼굴은 시기와 환경, 지역에 따라서 변화 되고, 그에 대한 미의 기준도 조금씩 변화 되며 차이가 나고 있다. 서양스타일, 동양스타일등 다소 차이가 있으며 그중에서도 최근에는 한류의 바람을 타고 중국등에서는 한국이 성형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아무리 미의 기준이 지역마다 차이가 있다고 해도 얼굴과 조화를 이룬 자연스러운 코의 곡선이야말로 가장 아름다운 코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코는 사람의 얼굴 중 가장 중앙에 위치한 구조물로, 아름다움을 결정하는 요소중 하나이다. 예전에는 무조건적으로 콧대가 높고 높은 코가 인기를 얻었다면 최근들어서는 ‘눈-코-입’ 등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원하고 있다.

G03-8236672469

눈, 입과의 조화가 맞지 않을 경우에는 얼굴이 가운데로 몰려 보인다거나 미간이 좁아보인다거나 상대적으로 입이 작아 보일수도 있다. 가슴 성형수술이나 지방흡입을 할때 몸매와의 균형을 중요시하는 것처럼, 코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중 하나는 ‘눈-코-입’ 등의 다른 얼굴부위와의 조화이다.

그러한 이유로 연예인의 사진을 들고와 “이 사람처럼 꼭 해주세요!”라고 이야기할 때는 얼굴 형태가 비슷하다면 상관 없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당혹스럽기 짝이 없다.

성형수술의 기본이 되는 것은 수술외에도 자신감 회복에 있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해결 함으로써 자신이 원하는 진정한 아름다운 외모를 찾을 수 있을 것이라는 마인드 컨트롤과 함게 자신의 외모에 당당함을 가져야 한다.[글/오세원 성형외과 원장]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