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NK투자증권, 조광식 대표이사 선임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1-01 09:23 KRD7
#BNK투자증권 #인사 #조광식대표이사
NSP통신- (BNK투자증권)
(BNK투자증권)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BNK투자증권은 이사회와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조광식 전 하이투자증권 기업금융본부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조광식 대표이사는 1959년 경남 함안 출생으로 마산상고, 부산대학교 경영학과, 한국외국어 대학교 국제금융 MBA를 졸업했다.

조 대표이사는 BOA(뱅크 오브 아메리카)를 거쳐, LG투자증권 법인영업팀에서 증권사 경력을 시작했다.

G03-8236672469

이후 이트레이드증권 IB사업본부장과 법인영업본부장, 하이투자증권 기업금융본부장을 역임하는 등 법인영업과 IB영업부문 최고 전문가로 기업체와 기관투자자 양쪽 모두 두터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조광식 대표이사는 하이투자증권 재직시절 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사모펀드1호(PEF)를 결성해 운용했으며 하이투자증권이 중형 증권사임에도 불구하고 DCM(채권발행시장)부문 업계 8위를 유지하는 등 탁월한 성과를 보여줬다.

BNK금융은 “조광식 신임 대표이사가 향후 BNK투자증권의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