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세월의 흔적이라 일컫는 주름은 한번 생기면 아무리 없애려고 노력을 해도 지워지지 않고, 한번 발달된 저작근에 의한 사각턱은 생활 속 여러 방법들을 동원해 개선하려고 해도 원래 상태로 돌아오지 않는다.
나이가 들면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얼굴의 주름이 생기는 것이다. 이러한 주름의 생성은 얼굴에 더욱 짙은 나이의 흔적을 남기고 항상 젊어 보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큰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다.
주름의 형성에는 선천적인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나 질병, 그리고 자외선, 흡연, 기후 변화와 같은 외부 환경, 특정한 표정 근육을 자주 사용하는 습관 등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된다.
사각턱은 동안 얼굴을 저해하는 한 요소로 사람의 인상을 차갑게 만들거나 혹은 딱딱하게 만들기도 한다. 그래서 좀더 부드럽고 온화한 외모를 가꾸기 위해서 최근 많은 사람들이 보톡스의 도움을 받아 개선하고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수축시키는 약물로 주로 이마, 눈가, 팔자 등에 굵고 얇게 그어진 주름을 개선하는데 사용 되어지고 있으며, 또한 저작근으로 의해 발달된 사각턱이나 여성들의 종아리알을 자연스럽게 완화 시켜주는데 사용되고 있다.
보톡스는 제품마다 용량 및 사용법이 다르기 때문에 시술 전 시술 받는 제품의 브랜드 및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품 및 정량 확인은 필수라고 할 수 있다.
부천 엔비클리닉 오세문 원장은 “보톡스는 간편한 시술법이지만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만족스럽지 않은 결과를 가져 올 수 있다”며 “만족할 만한 시술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정품 보톡스 사용 및 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고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본 기사는 보도자료를 기초로 한 참고자료입니다. 본 내용은 본 지 편집방향과 관련이 없습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