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탈모 환자들 다가오는 가을에 모발이식 수술할까? 고민

NSP통신, DIPTS, 2010-09-15 14:51 KRD2
#리치피부과
NSP통신-수술전후
수술전후

[서울=DIP통신]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면서 가을하면 수확의 계절이 먼저 떠오르는 풍성한 계절이다. 모든 것이 풍요롭지만 가을에 떨어지는 낙엽을 생각하면서 고민에 빠진 사람들은 다름아닌 탈모로 머리숱이 적은 사람들이다. 주위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그렇고 특히나 나이에 비해서 들어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을때는 적지않게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다가오는 9월, 가을에 모발이식에 대한 수술을 받기 위한 문의가 많다고 전하며 이미 추석연휴때까지 수술 일정이 빼곡하게 차있다고 모리치피부과의 오준규박사는 전하고 있다. 휴가나 연휴기간을 이용해 수술하는 이유로는, 일반적인 경우라면 모발이식수술은 적어도 4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리고, 모발이식 수술후 주위 사람들이 수술한 것을 쉽게 알아보지 못할 정도로 사회생활 하는데 지장이 없으려면 3일 정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다고 하고 사회생활을 하는데는 무리가 없다고 한다.

수술 하는 날로부터 수술 후 상처 관리 및 실밥 제거가 끝나는 날까지 걸리는 기간은 대략 10일 정도이다. 이 기간 동안 수술하는 날을 포함해 병원에 3-4 번 정도 방문해야 한다. 수술 부위가 수술 상처로부터 완전히 회복되는데는 2주 정도 걸린다고 한다. 최근들어서는 20대의 남녀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탈모인구가 늘어나면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사람들의 연령대가 점차 젊어지고 있다고 한다.

G03-8236672469

모발이식수술은 40~50대의 탈모환자들에게도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수 있는 수술로 적용 되지만, 20~30대의 탈모환자들에게는 사회생활을 할수 없을정도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기에 탈모치료가 어려운 경우에는 보다 나은 효과를 보기 위해서 모발이식 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고 오박사는 전하고있다. 모발이식 수술 방법으로는 절개법과 비절개식의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탈모가 심하지 않아서 한번의 수술로 끝날 수 있는 경우라면 결과가 더 자연스러운 절개식 수술을 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좀더 많은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절개식과 비절개식 방법을 혼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렇게 하면 수술 기간을 단축하면서도 많은 개수의 모발을 이식할 수 있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수술 후 통증도 줄어드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또한 요즘에는 하루에 절개식과 비절개식 방법을 동시에 시행하는 수술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 방법은 수술 시간이 8-9 시간 정도로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하루에 두가지 수술의 장점을 모두 살리면서도 많은 모발을 이식할 수 있다고 한다.

모리치피부과의 오준규원장은 탈모초기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서 탈모의 원인과 탈모형태등을 검사받은후에 약물과 일정부분 관리로도 탈모가 예방, 관리 될수 있는 경우가 있기에 유전적으로 대머리 가족력이 있는 사람이라면 미리부터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것이 좋다고 권했다.

도움말 모리치피부과 오준규원장

dippres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