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NSP통신) 양혜선 기자 = 천안시 광덕면(면장 김대진)과 호두추진위원회(위원장 김기홍)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광덕쉼터 및 광덕산 일원에서 ‘2017 천안 호두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성인병 탈출! 우리 아이를 영재로 키우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 광덕산 호두사랑 등반대회와 호두비빔밥 비비기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개막 첫날엔 광덕산 호두사랑 등반대회를 실시하고 광덕산 팔각정에서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완주행 운상을 비롯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해 축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또 청정 지역 광덕에서 나는 품질 좋은 호두를 비롯한 지역 농산물을 축제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고 호두 골프퍼팅 체험, 호두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이 준비돼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청소년K-pop경연대회, 통기타 연주, 댄스공연, 주민자치 한마당, 초청가수 공연도 선보여 축제에 흥을 돋운다.
김기홍 위원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인지기능 저하를 막아 치매, 노화,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호두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농가 소득과 지역경제 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진 면장은 “우리나라 호두의 시배지인 천안의 명물 광덕호두를 널리 알리고 ‘2017천안호두축제’를 통해 면민이 화합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양혜선 기자, yhsza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