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레이메디칼, U-헬스사업단 통해 원격진료 앞장

NSP통신, DIPTS, 2010-07-14 17:18 KRD2
#지레이메디컬 #U-헬스
NSP통신-▲애니유
▲애니유

[서울=DIP통신] 어디서나 손쉽게 소변검사를 통해 내과질환 관련 20여가지의 질병을 초기에 알수 있는 휴대용소변분석기 ‘유리비타엠’을 개발해 주목받고 있는 지레이메디컬(대표 김영기)이 U-헬스사업단 추진으로 원격진료시스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이 회사 김영기 대표는 “향후 의료법 개정으로 원격진료가 도입됐을 때를 대비해 ‘바이오닥터 U-헬스 사업단’을 창단, 현재 협력 병원을 유치중에 있다”며 “이미 대한자연치료의학회 U-헬스사업단(회장 서재걸)과의 협진과 기술지원 양해각서를 체결해 업무를 진행중이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U-헬스사업단 운영으로 기존 대학병원이나 대형병원에 비해 소외 받고 있는 중소병원들의 고충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단에 가입하는 병원은 무료로 원격진료 시스템을 이용한 환자 진료가 용이해져 대형병원으로 쏠리는 원격 환자들을 흡수,미래 원격의료 시장을 선점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U-헬스사업단 운용 배경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지레이메디컬은 또 한의원에서도 소변검사 데이터를 근거로 내과질환에 대한 진단 및 처방을 통해 예방과 치료를 도울수 있도록 ‘한방 U-헬스사업단’ 준비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국내 최초 개발된 동물용소변분석기 ‘애니-U’를 이용해 동물병원에서 동물들의 원격진료가 가능한 ‘애니-U 헬스사업단’ 창단을 서두르고 있다.

지레이메디컬은 향후 기존 시스템을 한층 업그레이드시킨 새로운 시스템 도입으로 병·의원에 화상카메라를 설치, 화상진료로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지레이메디칼은 ‘유리비타엠’과 ‘애니유’ 출시 3개월 여만에 80여개의 전국 지사망을 확보하고 있다.

dippress@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