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동화 경기도의원, 청주 오송 농가 수해복구 자원봉사 나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7-07-21 13:59 KRD7
#경기도의회 #이동화 #대한적십자사 #수해복구 #자원봉사
NSP통신-21일 이동화 경기도의원이 충북 수해지역 청주 오송 농가의 수해 복구를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21일 이동화 경기도의원이 충북 수해지역 청주 오송 농가의 수해 복구를 위해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이동화 경기도의원은 충북 수해지역 중 한 곳인 청주 오송 농가의 수해 복구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평택봉사회와 함께 자원봉사에 나섰다.

지난 16일 청주지역에는 최대 92㎜의 기습적으로 내린 폭우로 충북에서는 6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되는 등 7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했으며 주택 침수와 농경지 침수 등 충북 잠정 피해액이 197억원이 넘어서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의원은 “피해 현장에 직접 와서 복구지원을 해보니 피해상황이 심각해 참담한 마음”이라면서 무더위 속에서 다른 봉사자들과 함께 비닐하우스 내 피해 작물 제거 및 비닐하우스 철거 등 복구 작업을 도왔다.

G03-8236672469

이어 이 의원은 “수해 피해로 상심이 큰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을 보내고자 응급복구 지원에 나섰다”라며 “갑작스런 수해로 피해를 보신 분들게 작은 힘이지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평택봉사회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