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위메이드↑·네오위즈홀딩스↓
(DIP통신) = 모바일게임업체 피엔제이(대표 곽진열)는 새로운 공간활용 아케이드 게임인 ‘방 탈출’을 SKT와 LGT를 통해 동시 서비스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게임은 총 13개 스테이지 내에 80개 방을 통과하기 위해 퍼즐을 풀어야 하는 신개념의 공간 활용 두뇌 게임이다.
게이머가 방 탈출을 위해 풀어야 하는 퍼즐은 ‘금고 퍼즐’, ‘상황 퍼즐’, ‘수수께끼 퍼즐’ 등 3종류로 구성돼 있으며 한 스테이지에서 하나 이상의 퍼즐을 풀어야 한다.
‘금고 퍼즐’은 단순히 메모지에 적혀 있는 암호를 입력하는 퍼즐부터 어려운 두뇌게임을 클리어 해서 금고의 번호를 알아내야 되는 것까지 아주 다양하게 등장해 게임 몰입도를 높였다.
‘상황 퍼즐’은 방탈출 진행 중 망치 아이템을 사용하거나 칼, 강철문과 같이 특별한 힘이 필요한 곳에서 등장하는 미니 게임이다.
‘수수께끼 퍼즐’은 넌센스 퀴즈와 유사한 형식으로 추상적인 글에서 힌트를 얻어서 퍼즐을 풀도록해 재미를 더해준다.
게임 다운로드는 SKT - NATE 접속 > 게임 > 이번주 New게임 > 방탈출 을 선택하거나, LGT - EZ-I 접속 > 게임 > 아케이드/퍼즐 > 아케이드 > 퀴즈게임 > 방탈출 을 선택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게임 다운로드 비용은 25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