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다음 부동산 개편, 통합검색 적용…가격 면적 방개수 세분화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0-06-09 11:19 KRD2
#다음 #부동산서비스 #통합검색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매물, 시세 등의 부동산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부동산 서비스를 개편 이를 통합검색에 적용했다.

이번 부동산 서비스 개편은 ▲카이뷰 지도를 활용한 지역정보 강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 개발지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지하철역, 학교 주변 중심의 매물 조회 기능 등을 제공한다.

다음은 부동산 서비스에 적용된 국내 최고 해상도의 전국 50㎝급 고해상도 항공지도 ‘스카이뷰’ 위에 지역 경계를 표시해 시, 구, 동 등의 행정지역 구분을 명확히 했다.

G03-8236672469

또한 전체 화면으로 지도를 제공하는 ‘큰지도 보기’ 기능도 도입했다.

이를 통해 매물로 나온 집 주변의 학교, 지하철, 편의시설 및 주변 지역의 정보를 파악하기가 보다 용이해졌다.

뿐만 아니라 ‘동북권 르네상스’, ‘한남 뉴타운’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지역, 개발지 등과 관련된 매물, 뉴스, 사진, Q&A 등을 한 자리에서 제공하도록 구성했다.

개발 등의 지역 이슈뿐만 아니라 지하철역, 학교 중심으로도 단지/매물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부동산 지도 검색창에 지하철역명이나 학교명, 개발지명을 입력하면 그 주변의 다양한 매물을 한 번에 보여주는 것.

매물을 찾을 때도 매매, 전세, 월세 등의 거래 구분이나 아파트, 단독/다가구 등의 물건 종류에 상관없이 최대 3개까지 원하는 종류를 골라서 확인 할 수 있어 이용자는 기호에 따라 맞춤형 결과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다음은 통합검색을 통해서도 부동산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검색은 부동산 거래 시 주요 기준이 되는 ‘가격, 면적, 방 개수’ 3가지를 중심으로 세분화돼 편리하다.

통합검색창에 ‘지역명, 매물종류, 가격/면적/방수’를 함께 검색하면 해당 지역의 부동산 매물/시세 정보, 사람들이 많이 본 단지/지역/구역, 부동산 핫이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