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5-30 18:56 KRD7
#신세계 #스타필드 #신세계프라퍼티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프라퍼티가 오는 31일 코엑스몰에 복합 문화공간인 ‘별마당 도서관(STARFIELD LIBRARY)’을 오픈한다. 별마당 도서관은 꿈을 펼친다는 의미의 별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마당을 합친 것으로 책을 펼쳐 꿈을 품을 수 있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아 동심을 불러 일으키는 친숙한 한글로 표현했다.

총 면적 2,800㎡에 2개 층으로 구성될 별마당 도서관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열린 도서관으로 13m 높이의 대형 서가 3개에 5만여권에 달하는 다양한 책과 해외 잡지를 비롯한 600여 종의 최신잡지를 갖춘 국내 최대 규모의 잡지 코너, 최신 e-book 시스템까지 갖췄다.

NSP통신-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사전 개장한 복합 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신세계 제공)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사전 개장한 복합 문화공간 '별마당 도서관'에서 시민들이 도서를 기증하고 있다. (신세계 제공)

또 라운지형, 테이블형 등 다양한 책상과 의자를 배치해 독서는 물론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 공간으로 선보인다.

특히 별마당 도서관은 월별, 요일별 테마를 정해 고객들에게 문화적 영감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한편 한국무역협회도 ‘별마당 도서관’내에 공익 기여 차원에서 무역 관련 전문서적 2,000여권을 기부하여 별도의 ‘국제 비즈니스 전문서적 코너’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코엑스몰이 무역 관련 종사자들의 왕래가 많다는 것을 고려해 무역관련 조사 보고서, 비즈니스 서적, 전문 잡지 등은 물론, 무역협회가 보유한 각종 국제무역 관련 자료를 전용 모니터를 통해 쉽게 일반인들이 활용할 할 수 있도록 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에 오픈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60억원 이상의 투자하는 것 뿐만 아니라 매년 5억원 이상이 소요되는 운영비를 투입, 고객들을 위한 문화 체험 공간을 조성하는 것"이라며 “세계 최초로 쇼핑몰내 가장 핵심적인 공간에 책과 문화, 예술이 어울어진 공간 조성을 통해 고객들이 진심으로 힐링하고 다양한 문화 예술적인 경험을 공유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