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역경제

안양시, 기업 규제개선 투자유도

NSP통신, 박생규 기자, 2017-05-17 12:58 KRD7
#안양시 #이필운 안양시장 #기업소통 데이 #창립기념일 #창조산업진흥원
NSP통신-안양시 발로 뛰는 기업소통 데이 운영 모습. (안양시)
안양시 발로 뛰는 기업소통 데이 운영 모습. (안양시)

(경기=NSP통신) 박생규 기자 = 경기 안양시가 기업체를 방문해 애로를 청취하고 해결해주는 발로 뛰는 기업소통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안양시에 따르면 창립기념일을 맞은 기업체를 대상으로 이필운 안양시장이 친필 서명한 축하 서한문을 전달하고 기업들과 소통하고 있다.

시 기업지원과를 비롯해 상공회의소와 창조산업진흥원 3개 기관 관계자가 합동으로 관내 기업을 직접 찾아가 시의 기업정책을 소개하고 해당기업인들로부터 애로사항을 수렴하는 진심토크의 일환이다.

G03-8236672469

시는 안양동 소재 코리아테크를 방문해 창립기념일을 축하하고 기업 현장의 소리를 들었다.

지난해에는 웨이브 텍(대표 이승모)등 총 56개의 업체를 방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기업SOS지원단(시 회계과 등 14개부서 안양창조산업진흥원 등 16개 유관기관 단체)과 연계해 애로해소에 주력했다.

그 결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매년 12월 전국규제지도를 작성해 대외적으로 공표하는 기업체감도 평가 부문에서 전년대비 60위나 상승해 주관적 만족도가 크게 개선됐다.

올해도 발로 뛰는 기업소통 데이를 통해 다이아벨(대표 김삼종) 등 총 19개 업체를 방문했고 향후에도 다양한 채널로 기업인들을 수시로 만나 의견을 교환하고 기업애로를 수렴할 예정이다.

이필운 안양시장은 “동시에 규제를 개선함으로써 투자유도와 고용창출로 나아가 기업하기 좋은 도시 안양이 되도록 다양한 아이디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박생규 기자, skpq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