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2-22 11:12 KRD7
#한화생명(088350) #봉사활동 #해피프렌즈 #인도네시아 #청소년
NSP통신-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이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지역의 청소년 창업 아카데미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튀김과자를 함께 만들고 있다.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이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지역의 청소년 창업 아카데미에 참가해 인도네시아 튀김과자를 함께 만들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 10여명이 지난 20일부터 5일간의 인도네시아의 수라바야 지역을 찾았다.

봉사단원들은 청소년들의 자립을 돕는 아카데미에 일손을 보태고 보건소의 영유아들을 위한 식사준비, 지역문화교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수라바야는 대도시이지만 빈부 격차가 심한 곳으로 가난으로 인해 학업을 포기하는 청소년들이 많아 문제가 더 심각해지는 지역이다.

G03-8236672469

한화생명은 인도네시아 취약층 청소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청소년 창업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해 음식 제조 및 물품 판매 등의 과정을 직접 배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습득한 기술을 바탕으로 향후 취업·창업을 통해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봉사단은 아카데미에 직접 참가해 현지 청소년들과 음식 제조 과정을 함께 하고 음식 제조 기술을 배우고 있는 또래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냈다.

이외에도 단원들은 지역 전통 춤과 악기도 배우고 한국 전통춤 공연과 한국음식을 준비해 문화교류의 시간도 가졌다.

해피프렌즈 청소년 봉사단원 김나래(18세, 충북 산남고)양은 “외국의 먹거리를 직접 만들어 보는 일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인도네시아 친구들과 함께한 작은 도움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생각하니 보람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