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금융,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발굴 나서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2-22 09:33 KRD7
#KB금융(105560) #본투글로벌센터 #스타트업 #업무협약 #투자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KB금융그룹이 본투글로벌센터와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에 나선다. 

KB금융그룹은 22일 성남시 분당 판교테크노밸리 내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K-ICT 본투글로벌센터와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육성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투글로벌센터는 미래창조과학부 산하의 스타트업 전문 지원기관으로 매년 해외진출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선발해 육성하고 있다.

G03-8236672469

설립 이후 4년간 해외 데모데이와 로드쇼를 30회 이상 개최해 국내 스타트업의 기술력을 현지 투자자들에게 소개하는 장을 마련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스타트업 투자분야와 해외진출분야에 대한 우선추천제도를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KB금융은 본투글로벌센터가 육성하고 있는 스타트업 멤버사 및 입주사를 투자협의체의 추천기업으로 선정해 기술검증을 통해 신속한 투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투글로벌센터는 KB금융그룹이 육성하고 있는 ‘KB스타터스’를 멤버사로 추천받은 후 평가를 통해 지정된 업체에 대해 해외진출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본투글로벌센터의 해외지원 연계 프로그램과 KB금융그룹의 해외 현지 인프라를 활용해 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실행력을 높일 예정이다. 또 양사가 지원하고 있는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위해 합동 핀테크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건전한 투자 및 해외진출 생태계 조성이 가능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외부 전문기관과의 공동 프로그램을 확대해 육성중인 스타트업이 성장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