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투자증권, 모바일 금융거래 지문 생체인식 서비스 도입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7-02-02 10:02 KRD7
#NH투자증권 #금융 #생체인증 #공인인증서 #지문
NSP통신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투자증권은 공인인증서 없이 지문만으로 모바일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지문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지문 인증 서비스는 공인인증서 대신 등록된 지문으로 본인 인증을 하는 서비스다. 지문만으로 로그인, 주식 거래, 자금 이체 등의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다. 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지고 1년 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필요도 없어져서 보다 편리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우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대상으로 지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iOS 스마트폰용 서비스도 이달 내 오픈 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앞서 NH투자증권은 지난 1월 16일 전국 영업점에서 손바닥 정맥만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정맥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 또 다른 간편 인증 수단으로 PIN번호 인증과 모바일 OTP도 도입할 예정이다.

박근범 NH투자증권 디지털 기획부 팀장은 “기존 공인인증서는 갱신이 번거롭고 전 금융권에서 사용 가능한 범용 인증서의 경우 별도의 비용이 든다” 며 “이러한 불편 요소를 제거하고 쉽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위한 NH투자증권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