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의 통합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은 지난 17일 열린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작품 부문 수상작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 총 11편을 시상한다.
SSG닷컴 쓱 캠페인은 TV부문에서 1차 캠페인이 대상 격인 ‘그랑프리’를 수상한 것을 비롯해 론칭편이 금상을, 2차 캠페인이 동상을 각각 받으며 작품 부문 3개 상을 수상한데 이어 론칭편은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받으며 명실공히 2016년 최고의 캠페인임을 증명했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스와이프(모바일 화면을 손가락으로 넘기는 행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 ‘SSG=쓱’으로 표현해 지난해 큰 화제를 모았다.
SSG닷컴만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콘셉트는 물론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재치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돼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쓱 캠페인은 지난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이는 이같은 쾌거는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다.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50% 증가했고 작년 전체 매출은 33%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최우정 SSG닷컴 부사장은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