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양호, “안전·서비스라는 기본·원칙에 충실하자”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02 11:03 KRD7
#한진(002320) #조양호 #안전 서비스 #대한항공 #시무식
NSP통신-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한진)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은 2일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에서 열린 대한항공 시무식에서 고객에게 행복을 선사하기 위해 안전과 서비스라는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자고 강조했다.

조 회장은 “항공사 경영은 안전과 서비스를 토대로 고객의 행복을 만들어 내는 활동이다”며, “서비스라는 기본과 원칙을 이행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지난 수십 년간 축적된 규정과 매뉴얼을 머리로 이해하는 것을 넘어, 충분한 이해와 반복 훈련을 통해 규정을 생활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체득된 규정과 매뉴얼을 토대로 정확하고 단호한 대처가 이루어진다면, 문제가 되는 상황을 충분히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특히 조 회장은 “고객의 행복이라는 관점에서 현재 서비스를 검토해야 한다”며 “고객 개개인에 대한 서비스 제공도 중요하지만 한 사람에 대한 서비스가 더 많은 승객의 불편이 된다면 서비스라 지칭할 수 없다며, 거시적 시각과 안목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ㅓ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무식에서는 최근 대한항공 하노이발 KE480편에서 발생한 기내 난동에 적극 대처해 안전운항에 기여한 공로로 해당 편에 탑승했던 정비사에게 ‘공로표창’이 수여됐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