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우림건설, 세네갈 정부와 MOU 체결

NSP통신, 안상신 인턴기자, 2010-02-05 09:51 KRD2
#우림건설 #세네갈 #MOU체결 #건설협력 #국토개발
NSP통신

[DIP통신 안상신 인턴기자] 우림건설이 현재 방한 중인 세네갈 카림 와데 선임장관 (부총리급) 등 일행 등과 만나 포괄적인 건설 기술 및 개발 노하우를 교류를 골자로 한 건설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우림건설은 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카림 와데 선임장관을 비롯, 국토부, 항공교통부, 대외협력부 장, 차관 등을 초청해서 만찬을 베플고, 향후 세네갈 기간산업 개발공사 참여를 위한 협력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세네갈측 대표인 카림 와데 선임장관은 “세네갈은 한국의 건설개발 노하우에 관심이 많다”고 전제하며 “주거시설 뿐 아니라 도시개발과 국토의 균형개발을 위한 각종 인프라 건설에 우림건설을 비롯한 한국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원한다”고 밝혔다.

G03-8236672469

우림건설 김진호 총괄사장은 “우림건설은 한국뿐 아니라 카자흐스탄 등의 중앙아시아 지역에서의 복합단지 건설과 아프리카 알제리에서의 도시개발 사업에 참여하여 다양한 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세네갈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과 교류를 통해 세네갈 국토 개발과 도시건설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MOU에는 세네갈 정부가 우림건설의 경험과 능력을 활용해 국토개발에 시너지를 창조하길 원하며 이를 위해 향후 정보 및 인적 교류를 즉시 시행하고, 세네갈 내 기간사업 및 수자원 개발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DIP통신 안상신 인턴기자, president@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