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 포항제철소, 정비 역량 테스트 통해 '기술숙련도' 키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6-12-15 16:20 KRD7
#POSCO(005490) #포항제철소 #제선부

용접·용단, 센터링 등 조업현장에서의 필수 기술 숙련도 향상에 힘써

NSP통신-제선부 원료소결정비과 전기정비파트 직원들이 제철소 내 실습장에서 센터링 작업 실습을 하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선부 원료소결정비과 전기정비파트 직원들이 제철소 내 실습장에서 센터링 작업 실습을 하고 있다 (포항제철소)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스코 포항제철소 직원들이 조업현장에서의 설비 이상과 같은 돌발상황에 대한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포항제철소 제선부 원료소결정비과는 지난 2일부터 14일까지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비 역량 테스트를 실시했다.

원료소결정비과는 테스트에 앞서 직원들이 휴무시간 등을 활용해 용접작업 연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현장에 용접작업 부스를 설치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G03-8236672469

특히 기계정비파트 직원들은 용접 자격증 보유자가 솔선해 후배들에게 용접 및 용단 기술을 전수하는 등 열의를 보인 결과 용접 및 용단 테스트에 참가한 6개 파트 30여 명의 참가자들은 모두 우수한 평가결과를 받았다.

또 전기정비파트는 전문강사의 지도 아래 기계수리과 교육 실습장에서 4차수에 걸쳐 센터링(centering) 기능교육을 실시했으며, 직원들은 반복적인 실습을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센터링’ 작업은 구동축과 종동축의 양 축 중심의 틀어진 정도를 측정하고 수정하는 정밀한 작업으로, 숙련도 향상을 위해서는 반복적인 실습이 필수적인 작업이다.

제선부 관계자는 “현장의 직원들은 설비 장애상황 발생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해야 한다”며 “기능역량 향상 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도록 직원들이 원활하게 기술 숙련도 향상활동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