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OCOWA, 일본 내 한류 콘텐츠 영향력 확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1-03 21:51 KRD7
#KOCOWA #지상파 3사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류 콘텐츠 통합 플랫폼으로 일본 내 한류 열풍을 이어간다

지상파 3사의 콘텐츠 유통사인 KBS미디어, iMBC, SBS콘텐츠허브는 그래텍(곰TV)을 운영사로 한류 통합 플랫폼 KOCOWA를 런칭하고 본격적으로 일본 내 한류 콘텐츠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

NSP통신-한류 통합 플랫폼 로고 (KOCOWA 제공)
한류 통합 플랫폼 로고 (KOCOWA 제공)

KOCOWA는 일본 시장을 위해 지상파 콘텐츠 3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한류 통합 플랫폼으로 각 사는 기존 한국드라마 시청자 층 외 인기 버라이어티, K-POP 프로그램 및 예능 뉴스, 셀럽 정보 등 다양하고 차별된 한류 서비스를 통해 20-30대 젊은 세대까지 고객층을 확장한다는 입장이다.

여기에 인터넷 기반의 OTT 사업을 10년 간 진행해온 그래텍의 노하우가 접목되어 콘텐츠 이용자 입장에서 말 그대로 ‘한류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KOCOWA는 오는 11월 3일 일본의 ‘문화의 날’을 맞아 정식 오픈하며 무료이용권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입지를 넓힐 계획이다. 현재는 KOCOWA 사이트에 들어오면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한 사전 가입 시 무료 4주 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