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행복대상 시상식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1-03 11:52 KRD7
#삼성 #삼성행복대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삼성은 3일 서울 서초구에 소재한 삼성금융캠퍼스 비전홀에서 각계 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삼성행복대상시상식을 개최한다.

올해 수상자는 여성선도賞 한상순 애란원 前 원장(女, 66), 여성창조賞 이혜숙 이화여대 명예교수(女,68), 가족화목賞 박영혜 님(女,67), 청소년賞 남영화(女, 16ㆍ부산주례여고 1), 류승현(男, 17ㆍ충북예고 2), 박재용(男, 16ㆍ대일외고 1), 손은석(男, 18ㆍ인천남고 3), 형다은(女, 18ㆍ남원여고 3) 학생으로 수상자에게는 각 5천만원(청소년상 5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NSP통신-2016년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 제공)
2016년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 제공)

수상자는 국내 각계 주요기관과 전문 인사들로부터 추천받은 후보를 대상으로, 분야별 최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업적 검토와 현장 실사 등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이 날 시상식은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의 인사말과 백희영 서울대 명예교수(심사위원장)의 심사보고, 수상자 시상 및 여성가족부 장관 축사 순으로 진행된다.

G03-8236672469

삼성행복대상을 후원하는 여성가족부의 강은희 장관은"삼성행복대상은 소외되었던 여성의 역할과 잠재력을 발굴, 지원하고,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다"라고 치하하며"각각의 자리에서 남다른 열정과 신념으로 여성의 권익과 사회 공익을 위해 헌신하고, 가족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해 온 수상자들이 많은 이들에게 위로와 희망이 된다"라고 했다.

삼성행복대상 시상식에는 강은희 여성가족부 장관, 강성모 카이스트 총장, 김용학 연세대학교 총장, 차흥봉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이경숙 前 숙명여대 총장, 유영숙 前 장관, 신언항, 이복실 前 차관, 문미옥 국회의원, 김정숙 세계여성단체협의회장, 최금숙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 이명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장, 민무숙 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 금종해 고등과학원 원장, 박형주 국가수리과학연구소장, 이용훈 대한수학회 회장, 한인영 서울시복지재단 이사장, 안숙선 명창, 강용현 태평양 변호사 등이 참석한다.

삼성행복대상은 여성의 권익과 지위 향상 및 사회공익에 기여한 여성, 학술예술 등 전문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룬 여성, 효행 실천과 효 문화 확산에 기여한 분들을 찾아 널리 알리고 격려함으로써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사회를 구현해 나가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