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교육청·성남시, 전국최초 공립형 아동센터 구축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16-11-01 10:59 KRD7
#경기도교육청 #성남시 #유휴교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성남시와 학교유휴시설활용 지역아동센터 MOU체결
학교는 유휴공간 개방, 성남시는 시설 운영 담당
학교시설 활용한 전국 최초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추진

NSP통신-이재정 경기도교육감(우)이 이재명 성남시장과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우)이 이재명 성남시장과 업무협약 후 사진촬영을 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도교육청이 성남시와 손잡고 유휴교실을 전국 최초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로 육성한다.

양기관은 학교 유휴교실을 활용해 학생의 안전한 돌봄 및 방과후교육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새로운 교육협력모델 구축의 필요성에 인식을 같이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지난달 31일 성남시청 상황실에서 학교시설을 활용한 시립지역아동센터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G03-8236672469

이번 협약으로 학교유휴시설을 활용한 전국 최초의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문을 열게 되며 경기도교육청은 학교유휴시설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성남시는 이 공간에 지역아동센터를 설립·운영하게 된다.

NSP통신-(좌측부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여섯번재)이 이재명 성남시장(다섯번째)과 업무협약 후 관계자들과 박수를 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좌측부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여섯번재)이 이재명 성남시장(다섯번째)과 업무협약 후 관계자들과 박수를 치는 모습.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은 우선 청솔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7년에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향후 성남시와 협력해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아동 돌봄과 방과후 프로그램을 성남시와 함께 하는 경기도 첫 사례”라며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만드는 일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 지자체와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다른 지자체와도 적극 협력해 학교유휴공간을 활용한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설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