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홈플러스,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 확대 실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10-20 11:51 KRD7
#홈플러스 #e파란재단 #농촌상생 #사회공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홈플러스는 자사 사회공헌재단인 e파란재단을 통해 협력 농가들의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을 실시하는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존 충청남도에서 강원도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다음달까지 김상현 사장을 비롯한 홈플러스 본사 임직원 550여명이 부서별로 날짜를 정해 각각 회사 대신 충남 청양군 중산마을, 태안군 정당리마을, 강원 인제군 귀둔리마을로 출근한다.

홈플러스는 최근 이들 지자체와 ‘농식품 유통확대 및 농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양해각서(MOU)’를 맺고 △지자체가 엄선한 브랜드 농식품 거래 확대 △우수상품 및 신품종 발굴 △농가 품질관리 컨설팅 등을 실시하고 있다.

NSP통신-홈플러스가 자사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을 통해 협력 농가들의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을 실시하는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존 충청남도에서 강원도로 확대 실시하는 가운데, 홈플러스 임직원들이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귀둔리마을에서 마을의 대표 작물인 감자 수확을 돕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홈플러스가 자사 사회공헌재단 e파란재단을 통해 협력 농가들의 환경개선, 일손 돕기 등을 실시하는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존 충청남도에서 강원도로 확대 실시하는 가운데, 홈플러스 임직원들이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귀둔리마을에서 마을의 대표 작물인 감자 수확을 돕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이는 올해 창립 19주년을 맞아 ‘빼는 것이 플러스다’라는 캠페인 슬로건을 내걸고 상품 품질을 강화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신선 농가 밀착관리의 일환이다. 농가들의 6차 산업 지원을 통해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임직원이 직접 농가 환경개선과 일손 돕기 등에 참여해 ‘농심 잡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G03-8236672469

마을을 찾은 홈플러스 임직원들은 각자의 재능을 살려 농가 일손 돕기, 독거노인 주택 환경개선, 마을 어르신 마실버스 운영, 의료 및 미용 봉사, 벽화 그리기,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활동을 전개한다.

홈플러스는 앞으로 농촌 상생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전국적으로 확대하는 한편 농촌 고령자 식생활 및 건강 개선 프로그램, 농가 연계 체험형 여행 프로그램 등 농가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연창 홈플러스 대외협력팀장은 “이번 방문은 품질이 뛰어난 신선 농가에 대한 지원은 물론 직원들이 농가 활동을 직접 체험하며 경영의 현장성을 높인다는 의미도 크다”며 “앞으로도 각 지자체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한 국내산 농산물에 대해 널리 알리고 소비 촉진에 기여하는 한편 농가와 농민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