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재)영덕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이희진, 이하 영교위)는 영덕군청에서 13일 용인종로학원과 우수학생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2016년 영교위의 신규사업으로 추진된 우수학생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사업은 영덕군 관내에 진학할 예비 우수 고교생을 선발, 수도권 유명학원에 위탁교육을 실시하여 영덕군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수도권기숙형학원 위탁사업은 관내고교에 진학할 50명의 우수학생을 선발해 12월 31일부터 1개월간 기숙학원 입소를 통해 영덕군 교육수준 향상을 통한 상위권대학 진학률 제고와 경제적으로 열악한 농어촌 학부모의 교육비 경감에 큰 일조를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용인종로학원은 국영수 과목별 담임 및 생활담임, 상담담임이라는 5중담임제를 실시해 학생 관리에 특화된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학생내면에 자리한 잠재력을 발견하고 삶 전체를 변화시키기 위한 성공심리학이란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어 영덕군 학생들이 기숙형학원이라는 새로운 교육환경에 빠른 적응을 도와 학업신장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 영교위와 계약을 체결하며 기숙형학원 입소전 학원원장이 직접 영덕군을 방문하여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오리엔테이션실시, 입·퇴소시 버스제공 및 추후 영덕군 교육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입시자료 제공 및 상담에 응할 것을 약속했다.
영교위 이사장인 이희진 군수는 “영덕군 학생들이 1개월간 기숙형학원 생활을 통해 공부에 필요한 습관과 생활을 바꾸어 꿈과 열정을 가지고 돌아오는 데 용인종로학원이 일조를 해줄 것과 학생들의 건강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울여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