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百, 우수 중소브랜드 협력사 공개 모집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8-15 15:03 KRD7
#신세계(004170) #S-PARTNERS #협력사 공개모집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협력회사 공개 모집 행사인 ‘제5회 에스 파트너스(S-PARTNERS)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NSP통신-신세계 제5회 S-PARTNERS 포스터. (신세계 제공)
신세계 '제5회 S-PARTNERS' 포스터. (신세계 제공)

에스 파트너스는 지난 2012년부터 신세계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협력회사 공개 모집 행사다. 중소기업 브랜드의 백화점 판로개척을 돕고 경쟁력 있는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상생 활동이라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에스 파트너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브랜드는 다음달 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현재 백화점, 할인점, 아울렛 등 기존 유통업체 입점 브랜드가 아닌 로드숍을 운영중인 사업자들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남·여성 의류는 물론 패션잡화, 생활용품 등 식품장르를 제외한 모든 장르가 참여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특히 신세계는 올해 행사에서 기존보다 두 배 늘어난 15개의 브랜드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내용은 상품 시장성(품질·디자인), 백화점 영업 적합성과 중심으로 평가된다. 최종 컨벤션에서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디자인과 창의성 등 상품력을 평가받게 된다.

참여 브랜드들은 온라인 접수 후 서류 심사와 바이어들이 직접 현장을 방문하는 상품심사 등 약 3주간의 심사 과정을 거쳐 최종 컨벤션에 참여할 기회를 받게 된다. 이어 오는 10월 18일 신세계 강남점 8층에서는 최종 공개 컨벤션이 열린다.

심사와 평가는 유명 패션 디자이너, 스타일리스트,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들의 전문적인 평가만 반영된다.

최종 에스 파트너스로 선정된 브랜드는 패션 컨설턴트, 패션 디자이너 등 각 장르별 멘토들에게 디자인, 상품기획, 판매기법, 생산·물류, 매장운영 등의 모든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이후 신세계 강남점·본점·센텀시티점 등 주요 점포에서 팝업스토어를 열 수 있으며, 매출과 실제 고객 반응 등을 토대로 신세계백화점에서 단독매장을 열거나 신세계가 직접 운영하는 편집숍 등에 정식 입점할 수 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지원본부장 부사장은 “에스 파트너스는 중소 브랜드에게 백화점 입점 기회를 제공하고 신세계는 브랜드 차별화로 경쟁력이 강화되는 새로운 동반 성장 모델로 확실하게 자리잡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우수 중소 브랜드들이 백화점 고객뿐 아니라 신세계그룹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소개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