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은행·핀테크기업, 정보보호 세미나 실시

NSP통신, 오금석 기자, 2016-08-12 09:23 KRD7
#NH농협은행 #핀테크 #세미나 #정보보호 #금융
NSP통신-(왼쪽부터) 앞집 최우석 CTO, 이투데이 최태준 이사, 8퍼센트 이호성 CTO, 페이콕 권해윤 대표, 크라우드연구소 유종훈 본부장, 루트에너지 김소희 팀장이 정보보호 세미나를 마치고 NH핀테크 혁신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왼쪽부터) 앞집 최우석 CTO, 이투데이 최태준 이사, 8퍼센트 이호성 CTO, 페이콕 권해윤 대표, 크라우드연구소 유종훈 본부장, 루트에너지 김소희 팀장이 정보보호 세미나를 마치고 NH핀테크 혁신센터를 둘러보고 있다.

(서울=NSP통신) 오금석 기자 = NH농협은행은 핀테크기업 관계자들과 지난 4일 NH핀테크 혁신센터에서 정보보호 세미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보호 세미나에는 금융권 정보보호의 목적, 보안 가이드라인 소개, 핀테크기업 자가진단 적용 방안,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됐다.

NH농협은행은 지난 5월 핀테크기업의 의견을 청취하고 금융보안원의 자문을 받아 오픈 API 이용에 대한 ‘보안 가이드라인’을 국내 최초로 제정한 바 있다. 보안 가이드라인이 마련됨으로써 오픈 API를 이용하는 기업들은 자가진단 등이 가능해 지고 서비스의 보안 수준도 한 단계 높아지게 된다.

G03-8236672469

NH농협은행 스마트금융부 관계자는 “소비자 중심의 핀테크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핀테크 서비스의 신뢰성이 확보될 수 있는 금융정보 보호가 필수적인 조건이 되고 있다”며 “이러한 인식의 안착을 위해 핀테크기업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8퍼센트, 페이콕, 루트에너지, 크라우드연구소, 모우다, 앞집, 오주식회사, 펀듀, 이투데이, 센티언스 등 다양한 핀테크 기업의 실무자들이 참여했다.

NSP통신/NSP TV 오금석 기자, keum08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