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철 맞은 영덕복숭아 홍콩 첫 나들이~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8-07 13:33 KRD7
#영덕군

영덕농협 복숭아공선회 싱가포르 등 동남아로 수출 확대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영덕군(군수 이희진)은 지난 4일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청정 영덕 복숭아를 영덕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해외시장인 홍콩으로 2톤을 출하했다.

이번에 수출하는 영덕 복숭아는 영덕농협 복숭아공선회에서 생산, 선별했으며 동남아 수출 전문업체인 안동무역㈜과 긴밀하고 유기적 협업으로 진행됐다.
특히 동남아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홍콩으로 첫 수출을 계기로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맛과 품질을 인정받아 싱가포르를 비롯한 동남아 시장 전역에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영덕농협 복숭아 공선회 이공규 대표는 “올해는 복숭아 수출 원년으로 수출 물량은 적지만 안정적인 수출루트 확보를 위해 동남아까지 판로를 개척해 국내 농산물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농가소득 향상에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또"이를 위해 복숭아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 수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생산기반 구축 및 동남아 시장 공략을 위한 복숭아 수출 전문단지 조성 등에 혼신의 힘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영덕군 관계자는"농산물 수출확대가 내수가격 안정을 통한 생산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내다보고 향후 수출품목 및 지역 다변화를 통한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농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