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제7회 독도사랑 울릉도 일주 전국산악자전거 챌린저 대행진 개최

NSP통신, 조성출 기자, 2016-06-18 12:11 KRD7
#울릉군 #울릉군청

독도사랑을 안고 천혜의 비경속으로

(경북=NSP통신) 조성출 기자 = 제7회 독도사랑 울릉도 일주 전국산악자전거 챌린저 대행진’ 이 18일 울릉도 도동여객선 터미널에서 펼쳐졌다.

민족의 성지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국내외에 알리고 우리 땅 독도를 지켜온 선조들의 영토수호 정신을 계승하며, 독도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사랑을 널리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울릉군산악자전거협회(회장 전경중)가 주최하며 울릉군과 울릉군체육회가 후원했다.

이번 대행진은 선착순 접수된 전국 MTB 동호인 및 가족 등 150여명이 참가해 풀코스 43.8km를 완주하는 대행진을 펼폈다.

G03-8236672469

울릉도의 맑고 깨끗한 바다와 어우러진 해안비경속에 펼쳐지는 이번 챌린저 대행진의 코스는 도동항 여객선터미널을 출발해 사동~통구미~남양~태하~현포~추산~나리분지에 도착, 중식 후, 나리분지를 출발해 섬목에서 도선(섬목페리호)~저동 촛대바위에 도착하는 코스로 진행됐다.

폐회식에서는 레이스를 완주한 참가자들에게 완주 티셔츠를 증정하고 행운권 추첨, 참가자 노래자랑 대회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의 선수참가비는 지역 초․중학생 산악자전거 교육 등에 사용돼 지역의 생활체육 활성화에도 한 몫을 담당할 예정이다.

울릉군산악자전거협회 전경중 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한 영토라는 신념하에 국민의 독도 수호 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하고 자전거 스포츠 레저와 여행을 함께 할 수 있는 명품녹색 관광섬 울릉을 국내외에 알려 관광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 이번 대행진은 단순한 경기대회가 아닌 독도사랑을 가슴에 품고 달리는 뜻 깊은 대회로 참가자들의 자부심 또한 남다를 것으로 기대된다”며 “울릉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해안비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 스포츠 레저 관광으로도 좋은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조성출 기자, seochul9525@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