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구점 개점 앞둔 신세계百, 지역 특화 신용카드 만든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6-06-16 11:24 KRD7
#신세계(004170) #대구점 #삼성카드 #신세계 대구 라이프 삼성카드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가 업계 최초로 지역 고객 유치를 위한 지역 특화 신용카드를 만든다.

NSP통신-신세계 대구라이프 삼성카드 (신세계 제공)
신세계 대구라이프 삼성카드 (신세계 제공)

신세계백화점은 올 연말 경북 지역 최대 규모의 백화점이 될 대구점 개점을 앞두고 삼성카드와 손잡고 대구 지역 특화 신용카드인 ‘신세계 대구 라이프 삼성카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대구 지역 고객 모시기 일환으로 백화점과 이마트 쇼핑 혜택뿐 아니라 대구 지역 야구장, 서점, 키즈테마파크, 유치원, 지하철, 버스, KTX까지 생활 전반의 할인혜택을 앞세워 신세계 대구점의 예비 고객들을 대거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제휴카드 매출이 백화점 전체 매출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업계에서는 제휴카드 사용 고객이 핵심고객으로 꼽힌다”며 “대구의 경제활동 인구 중 15% 수준인 20만여명을 제휴카드 가입자로 확보해 새롭게 문을 여는 대구점의 기반을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실제 대구 인구는 250만여명으로 이중 절반 수준인 130만여명이 경제활동 인구로 알려졌다.

새롭게 선보이는 신세계 대구 라이프 삼성카드는 기존 신세계 제휴신용카드 혜택에 상응하는 백화점 5% 전자할인쿠폰, 무료주차권,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대구 시민들의 교육비 지출이 다른 도시에 비해 높은 것을 감안해 학원, 서점(온라인 포함), 학습지, 유치원, 놀이방, 어린이집 등 유아부터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교육 관련 결제 시 5% 할인을 해준다.

또 대구를 상징하는 대표 시설인 ‘삼성 라이온즈파크’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등 가족 시설의 할인 프로모션과 KTX를 포함한 철도·버스·지하철 등 교통할인까지 생활 혜택도 담았다.

홍정표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올해 강남점 증축 리뉴얼, 센텀시티몰, 김해점, 하남점, 대구점 5개의 신규점이 연이어 문을 열게 되면서 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신세계 대구 라이프 삼성카드는 대구 지역민들이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는 실질적인 혜택을 듬뿍 담아 올 연말 대구점 오픈 전까지 20만명이 가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 12월 개점을 앞두고 70%의 공정율을 보이고 있는 신세계 대구점은 국내 최초의 민자 복합환승센터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에 함께 들어선다. 동대구 복합환승센터는 KTX 동대구역, 대구도시철도, 고속버스, 시외버스, 지하철 등이 한 곳에서 연결되는 초대형 교통복합시설이다. 신세계 대구점에는 아쿠아리움, 테마파크, 서점 등 쇼핑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트로 채워진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