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백아연의 진정성 있는 음악이 통했다.
백아연이 24일 0시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된 새 디지털 싱글 앨범 ‘쏘쏘’가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몽키3뮤직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뮤직 등 주요 8개 음원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올킬했다.
발표 곡마다 차트 올킬하며 음원강자로 떠오른 백아연의 음원 파워를 다시 한번 실감케 해준 결과다.
음원 열풍을 불러 일으켰던 ‘이러지면 그러지말지’ 이후 1년 만에 발표된 타이틀 곡 ‘쏘쏘’는 네오 어반(Neo Urban) 곡으로 ‘드라마 같은 판타지는 기대하지 않지만 그래도 사랑은 하고 싶은’ 싱글들의 마음을 담은 노래다.
소속사 관계자는 “이번 신곡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은 백아연이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에 이어 이번 앨범에서도 작사에 직접 나서 ‘백아연 표’ 다운 풍부한 감수성과 진정성이 느껴지는 ‘공감형 가사’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청아한 음색, 감성적인 보컬 실력에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자질까지 인정받은 백아연은 이번 디지털 싱글로 대체 불가능한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존재감을 또 한번 드러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백아연의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 곡 ‘쏘쏘’를 비롯해 어쿠스틱 기타 선율을 바탕으로 이별의 순간을 담담한 호흡으로 풀어낸 ‘할 말’ 등 총 2 곡이 수록됐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