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항시의회, 입법고문 위촉해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6-05-09 16:00 KRD7
#포항시의회 #포항시 #입법고문 #최민수교수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입법사안의 효율적인 자문 운영을 위해 입법고문을 위촉해 의정활동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이칠구 의장은 9일 의장실에서 국회의정연수원 최민수 교수를 입법고문으로 재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재위촉된 최교수는 오는 2018년 3월까지 2년 동안 포항시의회 입법·법률고문으로 활동하게 된다.

입법고문은 자치법규의 제·개정에 관한 입법사안의 자문과 관련법규의 해석 및 입법정책의 자문, 의회운영 및 의안 심사·처리 자문 및 교육 등의 직무를 수행하게 된다.

G03-8236672469

최민수 교수는 입법고등고시 출신으로 미국 조오지 메이슨대 공공정책연구소 객원교수, 국회사무처 연수국장, 국회사무처 기획조정실장, 국회 운영위원회 수석전문위원을 역임한 바 있으며, 현재 국회의정연수원 교수로 재임하고 있다.

또 지방의회 운영의 정석이자 교과서로 알려져 있는 '자치법규 길라잡이', '지방의회운영', '행정사무감사 기법&사례', ‘지방의회론’ 등의 저서를 집필했다.

이칠구 의장은 위촉장 수여식에서"갈수록 전문화되어 가는 지방행정 추세에 능동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방의회도 전문적인 입법·법률 지원 시스템이 절실히 요구된다"며"다양한 실무경험과 전문지식을 토대로 의원들의 의정활동 전문성과 효율성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부탁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