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남원시, 스마일빌 기능보강사업 추진

NSP통신, 김중연 기자, 2016-04-12 17:51 KRD7
#남원 #스마일빌 #사회복지시설 #소방시설
NSP통신-남원 스마일빌
남원 스마일빌

(전북=NSP통신) 김중연 기자 = 전북 남원시가 정신요양시설 ‘스마일빌’ 기능보강사업으로 노후하고 소방시설이 미확보된 식당동 및 세탁건조장 개·보수공사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스마일빌 식당은 천장이 석면텍스로 돼있고 노후화로 바닥 타일이 파손되는 등 비위생적인 환경으로 생활인들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으며 식당 및 세탁건조장 전체에 소방시설이 돼있지 않아 기능보강이 필요했다.

이에 시는 기능보강사업비 2억8854만원을 투자해 식당의 천장과 바닥공사, 노후창틀 교체 및 난방기 설치 등으로 위생적이고 편안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세탁건조장 증축 및 건물전체의 소방시설을 완비해 화재예방 및 화재발생 시 조기 진압으로 재산과 생명을 보호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사업을 부실공사 없이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설계서에 대한 일상감사 심사를 진행 중이며 심사가 마무리되는 대로 공개입찰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철저한 관리감독 하에 개·보수 공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조환익 주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종사자와 생활인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상반기 중으로 기능보강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사회복지시설 생활인들의 건강을 지키고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기능보강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중연 기자, nspjb@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