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시청률 30%를 넘기며 대박 드라마로 화제가 되고 있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인 거미의 ‘유아마이에브리씽’(You Are My Everything)이 가온차트 주간 정상에 올랐다.
24일 가온차트 측이 발표한 2016년 12주차(03.13~19) 차트 집계에 따르면 거미가 부른 KBS2 수목드라마 ‘태양의 후예’ OST 파트(Part.)4 ‘유아마이에브리씽’이 주간 디지털종합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주간 스트리밍차트와 다운로드차트에서도 역시 ‘태양의 후예’ OST인 파트4의 다비치 ‘이 사랑’과 파트5의 매드클라운·김나영 ‘다시 너를’이 각각 1위를 차지해 ‘태양의 후예’의 높은 인기를 반영했다.
앨범 종합 차트 1위는 레드벨벳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더 벨벳’(The Velvet - The 2nd Mini Album)이 차지했다.
KPOP 가수들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하는 가온 소셜차트 1위는 엑소(EXO) 첸과 펀치의 ‘에브리타임’(Everytime)이, KPOP 가수들의 한류 인기 척도인 가온 웨이보 차트 그룹 인기도와 개인 인기도 1위는 빅뱅과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편 12주차 디지털종합차트 톱5는 ▲거미 ‘유아마이에브리씽’ ▲다비치의 ‘이 사랑’ ▲매드클라운·김나영 ‘다시 너를’ ▲윤미래의 ‘올웨이즈’(ALWAYS) ▲케이윌 ‘말해! 뭐해?’ 순으로 ‘태양의 후예’ OST가 1위부터 5위까지 줄세우기를 했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