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병완 의원(광주 남구),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

NSP통신, 조성호 기자, 2016-03-03 17:56 KRD7
#장병완

장병완 의원, ‘치매예방노화연구센터’ 설립·관련 기업 유치 등…실버산업 육성

NSP통신-국민의당 최고위원 겸 정책위의장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남구)
국민의당 최고위원 겸 정책위의장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남구)

(광주=NSP통신) 조성호 기자 = 국민의당 최고위원 겸 정책위의장 장병완 국회의원(광주 남구)이 총선시리즈 공약 두번째로 남구에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을 추진하겠다고 3일 발표했다.

장병완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남구에 추진 중인 치매예측뇌지도구축사업(치매예방사업, 총사업비 275억원)이 오는 2017년 종료되면 ‘치매예방노화연구센터’를 설립하고, 관련 기업 유치 등을 통해 남구에 국내 최대 규모의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실제 남구는 광주 빛고을 노인건강타운이 자리잡고 있는데다 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 전문질환센터인 빛고을전대병원, 장 의원이 유치한 치매예방사업까지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기본적인 골격을 이미 갖춘 상태다.

G03-8236672469

장 의원은 “우선 초고령화 사회에 가장 절실한 치매예방을 위한 노화연구센터를 설립하고, 남구에 갖춰진 시설과 그동안 진행한 사업에서 얻어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관련 기업 등을 유치하면 남구는 자연스럽게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로 육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특히 “실버산업과 밀접한 노화치료종합클러스터는 향후 문화산업과 더불어 남구는 물론 광주의 신성장 동력으로 역할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인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 의원은 지난 2013년부터 총사업비 275억원 규모의 ‘치매예측뇌지도구축사업’을 유치하는 등 광주·전남지역의 노화치매산업 육성을 주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조성호 기자, nsp336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