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가 운영하는 온라인 복합 쇼핑몰 SSG닷컴이 새롭게 선보인 ‘쓱’ 광고 인기에 힙입어 본편 3부작을 연속 공개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12월 31일 선보인 ‘쓱 광고’ 론칭편과 지난 16일 본편인 ‘오늘 쓱 배송’ 편에 이어 ‘오반장’, ‘매직픽업’ 등 본편 2편를 추가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쓱 광고 론칭편은 공개되자마자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중심으로 이슈화되며 유튜브 조회수 80만건 이상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같은 인기는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실제로 쓱 광고 론칭편 광고가 노출된지 지난해 12월31일~1월15일까지 SSG닷컴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다. 개별로는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이 각각 21%, 20% 매출이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번 본편에도 배우 공유와 공효진을 앞세워 절제되면서도 위트있는 영상을 통해 인기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론칭편이 SSG닷컴의 새롭고 변화된 모습을 알리는 기회였다면 본편 3부작은 신세계만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서비스, 혜택 등을 내세웠다. 특히 SSG닷컴 내 이마트몰과 신세계몰의 대표 서비스들의 특성이 잘 드러나도록 영상을 구성했다.
‘오늘 쓱 배송’ 편에서는 오전에 장을 보면 오후에 물건을 바로 받아볼 수 있는 이마트몰의 당일배송 서비스가, ‘오반장’ 편에서는 매일 오전 9시에 특정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몰의 장보기 핫딜 서비스가 위트있게 표현됐다. ‘매직픽업’ 편에서는 오늘 주문하고 가까운 신세계백화점에서 직접 픽업할 수 있는 신세계몰의 대표서비스를 강조했다.
김예철 SSG닷컴 상무는 “SSG닷컴은 앞으로도 발명가, 혁신가의 관점에서 다양한 콘텐츠,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모바일을 중심으로한 온라인 유통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은 본편 공개에 맞춰 이달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G닷컴 내 서비스퀴즈 3종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버버리 트렌치코트, 가방, 스카프 등 기프트컬렉션을 증정하고, 200명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