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하나카드는 최근 날씨정보 제공 사업자인 ‘호우호우’와 콘텐츠 제휴를 통해 ‘하나호우호우’ 날씨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하나카드의 하나호우호우는 위치기반 기술을 이용한 서비스로 하나카드 모비박스 앱(App)을 통해 실시간으로 현재 고객이 위치한 지역의 날씨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기존에 단순히 수치 데이터만을 제공하던 날씨 앱(App)과는 달리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언어로 각종 날씨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특징이다.
특히 날씨에 관한 정보는 물론, 날씨정보에 기반해 의상 스타일 제안 등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도 개발해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날씨와 고객 소비패턴간의 연계성에 대한 데이터를 축적 및 분석해 개인별 맞춤화된 콘텐츠를 큐레이션(Curation) 하는 등 다양한 활용계획도 구상하고 있다.
하나카드 빅데이터 TFT 팀장은 “당사 내부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메가 트렌드 정보를 통해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고하는 등 타사와 차별화된 고객가치혁신 및 미래지향적인 전략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