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디즈니, 스타워즈 에피소드7 컬래버레이션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11-26 15:48 KRD7
#스타워즈 #디즈니 #신세계백화점 #분더샵 #마크앤로나

디즈니와 손잡고 기획부터 생산까지 직접 참여한 의류, 잡화 등 28여개 품목으로 ‘스타워즈’ 마케팅 펼쳐... 피규어 전시, 레고체험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도 풍성

NSP통신-스타워즈·신세계백화점 컬래버레이션 메인로고. (신세계백화점 제공)
스타워즈·신세계백화점 컬래버레이션 메인로고. (신세계백화점 제공)

(부산=NSP통신) 윤민영 기자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점장 정건희)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디즈니와 손잡고 대대적인 스타워즈 마케팅에 나선다.

오는 27일부터 한 달간 12월 17일에 개봉하는 ‘스타워즈 에피소드7’ 테마에 맞춰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만든 스타워즈 컬래버레이션 상품, 스타워즈 레고 전시 등 백화점 매장을 마치 스타워즈 테마파크처럼 꾸밀 예정이다.

이번 스타워즈 상품은 디자인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에 백화점 바이어들이 직접 참여해 만든 것으로 상품들에 새겨진 로고나 디자인은 기존 디즈니에 있던 상품들이 아닌신세계백화점이 디자인해 디즈니 본사의 컨펌 받아 출시됐다.

G03-8236672469

이번 스타워즈 상품과 같이 백화점이 직접 제작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업계 최초로 국내는 물론 전세계에서도 신세계백화점에 직접 발걸음 해야만 구입이 가능하다.

이는 지금까지 신세계백화점이 브랜드 유치에만 국한하지 않고 유명 아티스트, 디자이너, 브랜드 등 다양한 컨텐츠와 협업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와 컨텐츠 메이커이기 때문에 가능했는 분석이다.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만들어 선보이는 이번 상품들은 가격이 일반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강점도 있다.

원단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해 품질 좋은 원단을 사용함에도 백화점의 이윤을 낮춰 백화점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차원에서 제공한다.

스타워즈 로고가 한켠에 들어간 검은색 스타디움 재킷 18만 6000원, 스타워즈를 형상화한 디자인의 포켓 포인트인 반팔 티셔츠 4만 8000원, 스타워즈 로고가 마치 파도 치는 것처럼 표현된 스웨트 셔츠 9만 8000원, 스타워즈의 간판 스타 다크베이터의 디자인이 들어간 인조가죽 소재의 토트백 13만 8000원 등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작됐다.

신세계백화점이 야심차게 준비한 모든 상품들은 27일을 시작으로 해외 명품 편집매장 ‘분더샵’과 ‘마크앤로나’ 등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운영하는 편집숍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한정상품들은 신세계백화점이 디즈니와의 계약 및 라이선스 비용을 모두 부담해 협력회사는 별도의 비용없이 개발한 것으로 협력회사들의 매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스타워즈 상품 이외에도 다채로운 전시와 이벤트도 마련됐다.

12월 11일부터 27일까지 9층 문화홀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워즈레고 대전’ 전시회를 진행한다.

스타워즈 영화 속 명 장면을 재현한 대형 디오라마와 스타워즈 주요 캐릭터, 전투기, 전투함 및 스타워즈 에피소드 별 대형포스터를 대규모로 전시한다.

레고체험존과 판매존을 설치해 체험과 구매도 가능하다.

쇼핑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기프트도 마련됐다.

행사기간 중 1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스타워즈 캐릭터 USB를 증정하며 3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스타워즈 한정판 담요를 증정한다.

또한 신세계백화점 페이스북에서는 스타워즈 아이템 찾기 카드게임에 응모하면레고스톰트루퍼후레쉬를경품으로 한정 수량 발송한다.

정건희 점장은 “스타워즈와 신세계백화점이 컬래버레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하는 만큼 각종 리미티드에디션과 익스클루시브의 패션 아이템으로 동종 업계와는 차별화된 쇼핑을 즐길수 있으며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선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