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금융, 은행·증권·보험 복합점포 오픈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24 13:59 KRD7
#KB금융(105560) #복합점포 #국민은행 #KB손해보험 #KB생명보험
NSP통신-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KB금융그룹 은행·증권·손해보험·생명보험 복합점포 개점행사에 참여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사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임직원이 케잌 커팅식을 하고 있는 모습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에서 KB금융그룹 은행·증권·손해보험·생명보험 복합점포 개점행사에 참여한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사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임직원이 케잌 커팅식을 하고 있는 모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24일 KB국민은행 여의도영업부 은행·증권 복합점포에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이 입점해 영업을 개시했다.

신(新)복합점포 이용고객은 은행·증권 자산관리서비스와 함께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창구를 통해 방카슈랑스에서 취급하지 않는 자동차보험, 종신보험 등을 가입할 수 있으며,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보험컨설팅 및 KB만의 특화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동일한 공간에서 은행·증권·손해보험·생명보험의 한 단계 높은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원스톱으로 받을 수 있으며, 아울러 보상상담 및 보상안내 등 각종 부대서비스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G03-8236672469

이를 위해 금번 보험 복합점포에는 KB손해보험과 KB생명보험에서 전문적인 재무설계가 가능한 공인재무설계사(CFP) 및 언더라이팅(계약심사) 담당자 등 우수직원을 각각 2명씩 현장에 배치했다.

여의도영업부는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 입점과 함께,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의 창구 일렬배치 및 공동상담실 운영 등 업그레이드를 병행한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복합점포내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동시 입점은 업계 최초의 사례로 고객 지향적 영업환경을 구축하고 그룹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단기 성과 보다는 중장기적 관점의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고객 선택권 제고를 위한 최상의 성공모델을 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KB금융은 향후 고객특성, 영업모델, 주력상품 등을 검토하여 일반고객을 대상으로 한 여의도영업부 외 PB고객과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험 시범 복합점포를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