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현대해상, ‘인터넷은행’ 인터파크 컨소시엄 참여 확정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22 11:11 KRD7
#현대해상(001450) #인터파크 컨소시엄 #인터넷은행 #인터파크 #SK텔레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현대해상(대표 이철영·박찬종)은 22일 이사회를 열어 인터파크 컨소시엄에 참여를 확정했다.

현대해상은 “인터파크 컨소시엄은 금융-유통-통신 시장을 모두 아우르고 있는 각 시장의 강자들이 참여하고 있어, 인터넷전문은행과 더불어 이들과 폭넓은 사업연계로 현대해상의 인터넷·모바일 채널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등 보험 본업과의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해상이 참여하는 인터파크 뱅크 그랜드 컨소시엄은 인터파크 주도하에 SK텔레콤을 비롯, IBK기업은행·NH투자증권·GS홈쇼핑·NHN엔터테인먼트·옐로금융그룹·웰컴저축은행 등이 참여한다.

G03-8236672469

현대해상은 보험상품 가입과 관련된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 니즈를 반영해 새로운 보험상품 및 채널을 고려 중에 있었으며, 이번 인터파크 컨소시엄과 함께 보다 혁신적인 서비스로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해상 관계자는 “지난 7월 온라인 자동차보험 자회사인 하이카다이렉트를 통합해 온라인 채널을 강화하고 있으며, 인터넷전문은행 설립에도 참여함으로써 인터넷·모바일·TM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보험소비자에게 차별화되고 한층 더 고객 친화적인 보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