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딜라이트, 전면 리노베이션 완료…‘재개관’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9-12 23:06 KRD7
#삼성전자(005930) #딜라이트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의 대표적 브랜드 체험관 ‘삼성 딜라이트(Samsung D'light)(이하 딜라이트)가 3개월에 걸친 새 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5월 말부터 서울 서초사옥에 위치한 딜라이트에 대해 시설 첨단화와 방문객 체험 요소 강화에 중점을 두고 전면 리노베이션을 진행해 왔다.

새로 개관하는 딜라이트는 ‘리브 유어 투라로우(Live Your Tomorrow)’를 주제로 1층은 삼성전자의 기술과 서비스로 디지털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고 개인의 가능성을 발견·공유하는 장소, 2층은 삼성전자의 첨단 솔루션으로 미래 생활을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G03-8236672469

특히 기존 제품 중심의 전시에서 벗어나 개인 성향을 알아보는 체험 요소와 가상 현실을 이용한 미래 주거생활 체험 등을 통해 방문객들이 적극적으로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과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

딜라이트 방문객들은 1층에서 딜라이트 밴드(RFID 방식)를 손목에 차고 자신의 성향에 맞는 색상, 패턴 등을 찾으며 디지털 인터랙티브 체험을 하고 본인이 만든 개인의 가능성에 대한 결과물을 딜라이트 홈페이지에 전송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2층에서 반도체의 미래 기술이 개인과 사회,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한 영상을 볼 수 있으며 건강·쇼핑· 교육 등의 분야별 솔루션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리노베이션을 통해 딜라이트를 ‘세계에 영감을 불어넣고 새로운 미래를 창조한다(Inspire the World, Create the Future)’라는 삼성전자 기업 비전을 가장 쉽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복합 전시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딜라이트는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를 통해 딜라이트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IT, 반도체 기술, 친환경 강의 등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맞는 맞춤 교육을 강화하고 다양한 행사와 전시를 열어 국내외 VIP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명소의 역할을 더해갈 예정이다.

2008년 12월 개관해 올해 7주년을 맞는 삼성 딜라이트는 디지털(digital)과 라이트(light)의 합성어로 ‘디지털 세상의 길을 밝히는 빛’을 뜻하며 삼성의 최신 기술을 선보이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해 왔다.

딜라이트는 총 면적 2079㎡ 규모에 2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 1층에는 삼성전자 제품을 전시, 판매하는 딜라이트샵도 운영 중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