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카드, 쏘카와 핀테크 및 리스 분야 전략적 제휴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9-09 13:35 KRD7
#신한카드 #쏘카 #핀테크 #리스 #전략적 제휴
NSP통신-신한카드와 쏘카는 9일 서울 명동 신한카드 본사에서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오른쪽)과 쏘카 김지만 대표(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및 리스(Lease) 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신한카드와 쏘카는 9일 서울 명동 신한카드 본사에서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오른쪽)과 쏘카 김지만 대표(왼쪽)가 참석한 가운데 핀테크 및 리스(Lease) 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신한카드가 국내 카셰어링 업체인 쏘카(SOCAR)와 손잡고, 공유경제 O2O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신한카드(대표 위성호)와 쏘카(대표 김지만)은 9일 서울 명동 신한카드 본사에서 핀테크 및 리스(Lease) 분야에 대한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갖고, 기존 신한카드의 모바일 플랫폼 Alliance에 참여하는 한편, 공유경제 분야의 O2O(Online to Offline) 활성화를 위해 공동 협력을 강화키로 했다.

양사는 쏘카 운영차량 도입과정에서 신한카드 자동차 리스 프로그램 이용 협력을 강화한다. 또 신한 앱카드와 쏘카앱을 이른바 앱 투(to) 앱 방식으로 서비스를 연동해 고객들의 간편결제를 추진하고, 신한카드의 자사PG망을 활용해 안전하게 자동 결제하는 시스템에 대한 협의도 확대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양사 제휴를 통해 신한카드는 쏘카의 전체 이용고객 중 94%에 달하는 20~30대 고객층 대상 차별화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과 함께, 빠르게 성장 중인 공유 경제 및 O2O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다양한 모바일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쏘카 역시 370만에 달하는 신한앱카드 고객들 대상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확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신한 자동차 리스 프로그램을 통해 안정적 차량공급이 가능해지는 효과를 얻게 됐다.

쏘카 김지만 사장은 “공유경제 생태계 확산이라는 취지에서 이번 신한카드와의 제휴는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새로운 분야에서 협업하는 벤치마킹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위성호 사장은 “신한카드가 구축하는 모바일 플랫폼 Alliance 구상은 단순히 비즈니스 모델을 떠나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핀테크와 공유경제 생태계를 키워나가는 일련의 작업”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