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농협은행, 무역보험공사와 해외 SOC펀드 금융지원 협약 체결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8-18 09:42 KRD7
#NH농협은행 #무역보험공사 #해외 SOC펀드 #금융지원 #협약
NSP통신-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무역보험공사와 해외프로젝트 금융 확대를 위한 해외 SOC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주하 농협은행장, 임종룡 금융위원장,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NH농협은행은 지난 17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무역보험공사와 해외프로젝트 금융 확대를 위한 해외 SOC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김주하 농협은행장, 임종룡 금융위원장,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은행(은행장 김주하)은 지난 17일 서울 소공로 웨스틴 조선 호텔에서 무역보험공사와 해외프로젝트 금융 확대를 위한 ‘해외 SOC펀드 금융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은 국내은행의 해외프로젝트 참여 활성화와 우리 기업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동시에 지원한다는 점이다.

NH농협은행은 약정 금융한도 3억5000만달러 이내에서 우량한 해외프로젝트에 대출을 지원함으로써 해외 시장 진출 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농협은행은 금차 사업을 통해 해외프로젝트 수주를 준비 중인 우리기업에게는 약정 금융한도 내에서 최장 18년의 장기대출과 경쟁력 있는 금리 적용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농협은행 김주하 은행장은 “금차 협약은 NH농협은행의 국제 글로벌 진출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얻게 될 경험들은 농협은행의 미래성장 동력 확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