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 개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8-12 23:45 KRD2
#삼성 #신바람 페스티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삼성과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하는 광복 70년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이 오는 8월 14일 대구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삼성이 주최하고 대구광역시∙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14일 수성유원지 수성못 일대에서 오후 2시부터 약 8시간 동안 진행되며,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이 펼쳐진다.

대구 신바람 페스티벌은 광복 70년을 축하하는 공연과 함께 지역의 창의성을 살려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이루자는 뜻을 담은 행사가 함께 열리는 융합형 페스티벌로 30만 대구 시민들이 '광복의 환희와 새로운 도약을 향한 희망'을 만끽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8236672469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비전을 갖고 출범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를 시민들이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맞춤형 창업캠프 'C-CAMP' 발대식이 열린다.

또 '지역'과 '창조'의 시너지를 추구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취지를 살려, 대구 지역 청년 아티스트와 지역 예술단인 '떠오름 종합 예술단' 등이 공연을 펼치고, 개그와 음악을 창조적으로 융합한 한국적 코미디로 세계를 평정한 '옹알스'도 대구 찾아간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광복 70년, 하나된 대한민국'이라는 취지를 살려 각 연령대별, 장르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공연진을 초청해 전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소프라노 조수미, 가수 김태우, 세시봉, 윙크, 악동뮤지션, 오렌지카라멜 등이 출연하는 한편 페스티벌 말미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가 한화그룹 후원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