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삼성카드, 인증단계 축소 ‘안랩 간편인증’ 도입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8-05 13:57 KRD7
#삼성카드(029780) #안랩 #간편인증 #인증단계축소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삼성카드는 국내 대표 IT 보안업체인 안랩(Ahn Lab)과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기반의 새로운 고객 본인인증 방식인 ‘안랩 간편인증’을 도입키로 했다고 밝혔다.

안랩 간편인증은 현재 본인인증을 위해 많이 사용되고 있는 SMS(문자메세지) 및 ARS 인증 서비스 외에 추가로 개발된 새로운 인증방식으로, 기존 방식 보다 인증단계를 줄여 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폰에 악성코드를 설치해 SMS 인증정보를 가로채는 정보탈취 사고와 같은 전자 금융사기 등을 방지할 수 있어 보안성이 더욱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G03-8236672469

스마트폰 이용자는 인증을 받기 위한 편의성도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삼성카드와 안랩은 이달 말까지 본 서비스 개발 후 보안성 점검을 완료하고, 다음달 중 본격적으로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로 인해 삼성카드는 고객들이 기존 SMS, ARS 인증 방식과 더불어 안랩 간편인증을 추가적으로 선택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안랩 간편인증 서비스는 우선 삼성카드 전자지갑 서비스인 m포켓 및 앱카드 등록 시 본인인증 절차에 적용하고 차츰 본인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랩과 제휴를 맺고 새로운 인증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결제를 포함한 다양한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