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롯데카드, 모바일 해외안심카드 서비스 출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7-30 09:50 KRD7
#롯데카드 #모바일 해외안심카드 #가상 카드번호 #해외안심결제 #엘포인트

가상 카드번호 발급으로 해외 안심 결제 가능

NSP통신-(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롯데카드(대표 채정병)는 지난 29일 최근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해외직구족을 위해 ‘모바일 해외안심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모바일 해외안심카드 서비스는 실물카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실물카드에 연동된 해외 안심카드를 발급받아 가상카드번호를 입력하는 안심결제 방식이다.

더불어 국내에만 한정됐던 엘포인트(L.POINT) 사용을 전세계로 확대해, 모든 해외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픈마켓에서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는 글로벌 포인트 서비스를 탑재했다.

G03-8236672469

롯데카드는 마스터 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모바일 앱카드로 전세계 모든 온라인 쇼핑몰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결제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미국의 페이팔, 아마존, 일본의 라쿠텐, 중국의 알리익스프레스, 구글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 해외 온라인 결제 시 현금처럼 엘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혜택을 담았다.

해외 모든 온라인 쇼핑몰·오픈마켓·항공·호텔예약 결제 시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모바일 해외안심카드의 신용카드 정보(가상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를 등록해두면 결제하는 고객이 엘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국내 고객이 해외직구 이용 시 실물 카드번호를 해외쇼핑몰에 등록해 두는 방식이었지만 모바일 해외안심카드는 실물 카드번호가 아닌 고객이 앱카드에서 받은 가상 카드번호를 해외 쇼핑몰이나 앱스토어에 등록한다.

월 이용한도와 이용횟수를 설정할 수 있고, 해외안심카드는 언제든지 원할 때 자동 폐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해외에서 카드정보 부정사용의 우려 없이 안심하고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해외안심카드 서비스 오픈에 따라 롯데카드의 앱카드 이용 고객이 해외 온라인 가맹점 이용 시 보다 안전한 결제가 가능해졌다”며 “향후에도 고객에게 안전하고 혜택이 많은 핀테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카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7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전세계 모든 해외 온라인 가맹점에서 ‘모바일 해외안심카드’로 100달러 이상 결제시 엘포인트 3000점 적립 및 몰테일 무료 배송 쿠폰(20달러)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