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남 함안군, ‘칼라수박’의 매력과 맛을 전하다

NSP통신, 윤민영 기자, 2015-06-09 10:20 KRD7
#함안군 #칼라수박 #이마트 #망고수박 #오감만족

함안군,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이마트 서울 성수점서 함안 칼라수박 판촉전 열어... 행사 기간 총 8만 통, 14억 4000만 원 판매

NSP통신-지난 4~7일 이마트 서울 성수점에서 함안칼라수박 판촉행사가 펼쳐졌다. (함안군 제공)
지난 4~7일 이마트 서울 성수점에서 함안칼라수박 판촉행사가 펼쳐졌다. (함안군 제공)

(경남=NSP통신) 윤민영 기자 = 차정섭 함안군수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에 걸쳐 ‘함안 칼라수박 판촉전’을 벌이고 있는 이마트 서울 성수점(본사)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수박 홍보 활동과 더불어 이마트 민영선 신선식품 총괄본부장과 만나 상호 발전과 협력을 논의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함안수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한편 그간 수도권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함안 칼라수박’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으며, 새롭게 선보이는 망고수박(장타원형의 속노랑 수박)의 시장선점과 소비자의 오감을 사로잡았다는 성과를 거뒀다.

5월 중순부터 7월 상순까지 약 2개월 정도 출하되는 함안칼라수박은 올해 80여 농가에서 35ha를 재배해 연간 1420톤을 생산함으로서 총 32억 원의 농가소득을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서울을 비롯한 전국 이마트 150여 매장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번 판촉 기간 동안에는 총 8만 통에 14억 4000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차 군수는 이마트 측에 오랜 기간 동안 시험·연구 개발하고, 한겨울부터 재배농가의 땀과 정성으로 생산된 함안 칼라수박이 보다 빠르고 신속하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을 요청했다.

또 함안만이 우수한 경쟁력을 가진 ‘멜론, 곶감, 단감’ 등 신선 농산물도 이마트를 통해 더욱 더 많은 판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이마트 민영선 신선식품 총괄상무는 함안의 칼라수박은 전국의 이마트를 통해 꾸준한 인기를 가진 경쟁력 있는 상품으로 앞으로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농가의 체계적인 생산관리와 당도 선별을 강화하는 공동선별장 확충 등 산지공급 시스템을 더욱 더 확보해 줄 것을 군 관계자에게 요청했다.

이번 칼라수박 홍보행사를 통해 함안군과 이마트는 FTA 등 수입농산물의 파고를 넘어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준비와 노력이 상호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성과도 가져왔다.

이날 차 군수는 “함안 칼라수박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의 소비자들의 오감을 만족시켜 더욱 더 매력 있는 브랜드 상품으로 발전하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윤민영 기자, yoong_j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