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H농협, ‘오픈플랫폼’으로 소비자중심 금융서비스 시대 선도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5-15 14:39 KRD7
#NH농협 #오픈플랫폼 #소비자중심 #핀테크
NSP통신-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박희철 상무(왼쪽 네번째), NH농협은행 우석원 부행장(왼쪽 다섯번째), 웹케시주식회사 윤완수 대표(왼쪽 여섯번째) 등 협약식 참석자들이 모여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농협중앙회 상호금융 박희철 상무(왼쪽 네번째), NH농협은행 우석원 부행장(왼쪽 다섯번째), 웹케시주식회사 윤완수 대표(왼쪽 여섯번째) 등 협약식 참석자들이 모여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NH농협은 15일 웹케시주식회사와 ‘NH핀테크 오픈플랫폼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핀테크기업의 지원을 위한 ‘NH핀테크 오픈플랫폼’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한다고 밝혔다.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이란 농협의 플랫폼을 통해 표준화된 금융 API를 제공하고, 핀테크기업은 이를 활용한 자체서비스를 만들어 유통시키는 새로운 핀테크 생태계를 의미한다.

이날 농협 관계자는 “지금까지는 금융기관이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를 소비자가 단순히 이용하는 공급자 중심의 금융서비스 시대였다면 앞으로는 핀테크기업이 스스로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의 금융서비스 시대가 될 것”이라며, “농협이 이러한 움직임을 선도하기 위해 오픈플랫폼을 추진하게 됐다”고 추진 배경을 밝혔다.

G03-8236672469

그동안 IT기업의 전유물로 인식되던 오픈플랫폼을 금융사가 직접 구축하고 핀테크기업을 유치하는 것은 농협이 최초로,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농협의 NH핀테크 오픈플랫폼이 국내 금융산업 전반에 혁신과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