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위원장 신용한·이하 청년위원회)는 오는 30일 조선대학교에서 LG, SK, 우리은행, 한국가스공사와 지역 강소기업인 디케이산업(주), 오이솔루션과 함께 ‘2015년 능력중심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직무와 무관하거나 과도한 스펙 쌓기로 힘들어하는 청년구직자들에게 최근 채용시장의 화두로 부상한 직무능력중심 채용의 방향과 준비방법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기업인사담당자들의 생생하고 현실적인 채용정보와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과 정부가 뜻을 모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해 전국 10개 대학에서 개최됐던 ‘톡톡 스펙초월 채용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것으로, 올 해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채용정보에 접근이 어려운 지역학생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 1일부터 오는 5월21일까지 강원도(강원대), 전라도(조선대), 경상도(울산대), 충청도(충북대) 등 4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조선대학교 설명회 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관계자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직무능력중심 채용제도를 소개하는 한편 각 기업의 채용담당자가 직무능력중심 채용계획과 평가방법 등을 설명한다.
또 마지막으로 청년들이 기업담당자에게 채용과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소통의 시간과 1:1 맞춤형 채용상담시간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조선대 설명회에는 대기업과 공공기관 뿐만 아니라 광주에 본사를 둔 우수 중견․중소기업인 디케이산업(주)과 오이솔루션도 참여해 취업준비생들이 다양한 기업의 정보와 채용상담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