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풀무원, 사회적기업 청밀과 소외계층 지원 위한 MOU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5-03-20 09:36 KRD2
#풀무원홀딩스(017810) #푸드머스 #청밀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유통 전문기업 푸드머스(대표 이효율)는 사회적기업 청밀(대표 양창국)과 사회공헌활동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청밀은 식자재 유통 및 소분납품을 바탕으로 소외계층 일자리 창출을 전문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NSP통신-푸드머스가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청밀과 사회공헌활동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류영기 푸드머스 마케팅본부장(좌)과 양창국 청밀 대표(우)가 사회공헌 업무협정서를 체결하고 있다. (풀무원 제공)
푸드머스가 19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밀알복지재단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청밀과 사회공헌활동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하는 MOU를 체결했다. 류영기 푸드머스 마케팅본부장(좌)과 양창국 청밀 대표(우)가 사회공헌 업무협정서를 체결하고 있다. (풀무원 제공)

푸드머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 양지에 소재하고 있는 자체 농산물식재 집배센터(C&D센터) 작업인력을 장애인과 55세 이상의 고령층, 여성 등으로 점차 고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고용인력 19명중 취약계층 인원은 10명이다.

푸드머스는 이밖에 식자재 공급사업의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바른먹거리의 안정적 공급을 위한 GAP 농산물 계약재배 농가의 확대 △국내 오지(奧地)에 대한 식자재 공급 강화 △각 사업장에서 발생한 폐식용유 재활용 비누 제작 등의 친환경 정책 실시 등 사회공헌 및 공유가치창출(CSV)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