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조용병 신한은행장 “위기 극복 위해 새로운 기회와 가치 창출해야”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5-03-18 17:11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신임 은행장 #조용병 은행장 #취임식
NSP통신-조용병 신한은행장이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은행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조용병 신한은행장이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열린 은행장 취임식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조용병 신한은행장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으로 새로운 기회와 가치를 계속 창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조 은행장은 18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임직원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을 갖고 경제의 불확실성이 고조되고 있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현재의 성과에 자만하지 말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그는 ‘흔들림 없는 리딩뱅크의 위상 확립’, ‘월드 클래스 뱅크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 구축’, ‘자랑스러운 신한문화 계승 발전’의 3대 경영 방침을 밝혔다.

G03-8236672469

3대 경영 방침을 달성하기 위해 ▲수익성 및 건전성 지속, 그룹 시너지 창출, 기업의 사회적 책임 선도 ▲글로벌 역량 및 스마트 금융 경쟁력 강화, 플랫폼 경영 도입 ▲고객가치 제고, 현장 중심 경영 실천, 창조·혁신의 조직문화 확산을 강조했다.

조 행장은 취임사를 마치며 “현재에 머물지 않고 원대한 뜻을 이루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치원공니(致遠恐泥)의 자세를 임직원에게 당부했다.

한편 신한금융지주회사는 앞서 지난 달 25일 자회사경영관리위원회를 열어 조 행장을 차기 은행장으로 선임했고, 신한은행은 18일 오전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차례로 열어 조 행장을 신임 은행장으로 확정했다. 조 행장의 임기는 2017년 정기주주총회 때까지이다.

NSP통신/NSP TV 김빛나 기자, kimb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