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유디치과·독도사랑회, 독도홍보 MOU 체결…다각적 캠페인 공동 진행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2-24 16:52 KRD7
#유디치과 #독도사랑회 #진세식 고광욱 #길종성 #독도 홍보관
NSP통신-(좌)길종성 이사장, (우)고광욱 대표원장
(좌)길종성 이사장, (우)고광욱 대표원장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유디치과(협회장 진세식)는 23일 오후 고양시 일산서구 독도 홍보관에서 사단법인 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사장 길종성, 이하 독도사랑회)와 독도 홍보와 관련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앞으로 유디 치과는 ‘우리 독도 바로 알리기’라는 취지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게 되며 유디 치과 의료진은 군부대, 독도수비대 등 애국 장병들을 찾아 의료재능 나눔을 펼치고 구강건강관리를 위한 강연회 실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독도 홍보기금조성 모금사업을 통해 독도가 우리 땅인 것을 알고 있지만 평소에 잊고 있기 쉽다는 문제점에 착안해 ‘우리 땅 독도’에 대한 대국민적 인식을 환기시킬 예정이다.

G03-8236672469

고광욱 유디 치과 대표원장은 “유디 치과는 광복 70주년을 맞아 독도수호 시민단체와 함께 영토의 소중함을 알리고 이와 더불어 평소에 잊기 쉬운 구강건강관리의 중요성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에 길종성 독도사랑회 이사장은 “일본이 다케시마의 날을 지정하는 등 독도에 대한 억지 영유권 주장을 그치지 않고 있다”며 “유디치과와 함께하게 돼 기쁘다”고 화답했다.

한편 독도사랑회는 ‘나라사랑 독도사랑 이웃사랑’ 실천을 슬로건으로 설립된 비영리민간단체로 ‘독도는 우리 땅’ 가수 정광태 명예회장을 필두로 독도와 동해 관련 고지도·고서·사진·우표자료·독도모형 등 영토 관련 자료를 상설전시하고, 독도사랑 초·중·고 글짓기 대회 개최, 일본군 위안부 피해할머니 위문방문 등의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